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4-02 20: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주말농장 사전 안내와 텃밭농사 재배 교육을 실시했다.

 

4회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1000여명의 초보 도시농부들이 참여해 주말농장 운영 방법과 작물 재배 기술 등 주말농장 운영을 위한 전반적인 사항을 계획하고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말농장은 아산시가 도시농업 확대 보급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2005년 493가구 운영을 시작으로 지속 확대해 올해 1150가구의 시민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이미용 농업기술과장은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 증가로 매년 주말농장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시민들이 주말농장을 통해 농촌과 먹거리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는 도시농업 확산과 보급을 위해 주말농장외 6월 도시농업축제, 10월 국화전시회를 계획하고 있으며 유치원, 초등학교, 어린이집, 도시농업공동체 등과 함께 공공텃밭 조성과 원예교육과 상자텃밭 보급 사업 등 도시농업 확대 보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6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