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9 19:2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장애인체육회는 강원도 강릉시 일원에서 재활 체육프로그램 동계스포츠 체험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 교실은 시에서 지원하는 재활 체육프로그램 운영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장애인, 보호자, 인솔자 등 60여명이 참가해 강릉컬링센터에서 2일간 컬링을 체험했다.

 

특히 일반 컬링과는 달리 충남도내 최초로 휠체어 컬링을 병행해 휠체어 장애인 7명이 함께 체육활동을 즐기는 의미 깊은 시간이 됐다.

 

서산시장애인체육회는 휠체어 참가자들의 이동을 위한 휠체어 전용 리프트 차량을 임차하는 등 각종 지원으로 도내 장애인 체육 복지 향상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참가자들은 컬링 지도자에게 1일 차에는 사전 안전 교육, 빙상 적응, 스위핑 등을 강습받았으며 2일 차에는 스톤 던지기, 팀별 미니경기 등 배운 것을 응용해 실전 경기를 진행했다.

 

컬링 체험을 마친 한 휠체어 참가자는 “티브이로만 본 컬링을 직접 해볼수 있어 너무 신기하고 기뻤으며 우리 휠체어 장애인들은 평상시 장거리 이동하기 어려운데 이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준 서산시와 서산시장애인체육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의 보호자는 “땀까지 흘리며 열정적으로 컬링 체험에 응하는 모습이 뭉클하고 뿌듯했으며 이번 체험이 재활 의식 고취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참가하길 아주 잘했다”고 말했다.

 

가봉진 서산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은 "컬링 체험을 통해 즐거워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에서 뜨거운 열정을 느낄수 있었으며 장애인 체육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관내 장애인들을 위해 다양한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키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5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