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3-28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 임천면보부상보존회는 오는 4월6일을 시작으로 임천만세장터에서 임천보부상 관광형 시장을 개장한다.

 

임천보부상 관광형 시장은 4월6일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째와 셋째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해당 시장은 부여군의 대표 관광지인 성흥산 사랑나무와 문화자원인 만세장터를 연계한 주민 주도형 시장으로 임천면의 관광자원과 인적자원을 결합하는 첫 시도라는 점에서 개장 전부터 많은 기대와 호응을 얻고 있다.

 

장터에는 농가가 직접 생산한 농산물과 악세사리, 골동품 등 수제 공방 제품, 수제 음식을 판매하며 점심에는 장터국수를 무료로 제공하는 등 임천장터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보따리를 풀 계획이다.

 

김용관 임천보부상보존회장은 “시장에서 이야기를 나누며 좀더 많은 보따리를 풀 사람인 장사꾼을 환영하며 누구나 한바탕 즐기고 갈수 있도록 보부상 놀이팀 공연을 비롯한 보부상 복장 체험 등 다양하게 구성했으니 장사꾼과 방문객 모두 하루의 시간을 알차고 풍부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5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