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산시, 하나돌봄어린이집(토, 일, 공휴일 형) 운영지원 협약 체결 - 사회복지법인 좋은나무어린이집 지원 대상 선정 - “다양한 보육 수요에 대응키 위한 야간, 휴일, 시간제 보육시설 이미 운영…
  • 기사등록 2024-03-22 20: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는 하나금융그룹의 하나금융공익재단에서 지원하는 하나돌봄어린이집(토, 일, 공휴일 형) 운영지원 사업에 선정돼 아산시, 사회복지법인 좋은나무어린이집, 하나금융공익재단, 푸르니보육지원재단간 운영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하나돌봄어린이집 운영지원 사업은 미래 세대를 키우며 함께 일하고 돌보는 안정적인 양질의 보육환경을 조성해 정규 보육 시간외 긴급한 상황이나 주말 근무 등의 이유로 자녀 돌봄이 필요한 부모가 필요한 시간만큼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는 시간제 보육 사업이다.

 

이번에 지원사업 공모에 참여해 서류심사와 현지 실사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사회복지법인 좋은나무어린이집(온양6동 소재)은 보육 평가 A등급을 받은 곳으로 이번 협약 체결로 하나금융공익재단으로부터 하나돌봄어린이집 운영 지원금(보육교사 인건비, 운영비 등)을 5년간 지원받게 됐다. 

 

하나돌봄어린이집 이용 대상은 긴급 또는 일시 보육이 필요한 1세부터 6세 취학전 영유아로 하나돌봄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1일 전까지 사전 예약하고 어린이집으로부터 하나돌봄서비스 이용 확정 알림톡 안내를 받으면 1시간당 최소 0원에서 최대 3000원의 이용료를 부담하고 이용할수 있으며 이용료는 이용 시각과 보육료 지원 자격에 따라 차등 부담한다.

 

한편 시는 다양한 보육 수요에 따른 맞춤형 보육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하나돌봄어린이집 선정 협약에 앞서 다양한 시간제 보육시설을 지정해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시가 지원하는 시간제 보육 서비스는 오후 7시30분부터 익일 7시30분까지 보호자의 사정으로 보육이 어려운 아동을 보육하는 야간 어린이집, 일요일과 공휴일에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휴일 어린이집, 가정양육 아동이 시간 단위로 이용한 시간만큼 보육료를 납부하고 이용하는 시간제 보육시설이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24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