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19 21: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보건소는 2024년 새해를 맞아 보건사업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홍보영상은 주민이 꼭 알아두면 좋은 보건사업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으며 보건소에서 각 팀별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사업 내용이 담겼다.

 

특히 2024년 보건소 신규사업으로는 의료서비스 접근성이 부족한 12개 읍면 395개 경로당에 안전 구급함을 설치하고 응급처치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 있다.

 

또 삽교읍 내포 보건지소에 임산부를 위한 편의 증진과 지역 인구 증가에 적극 대응코자 선제적으로 인력충원과 예비 부모 임신 준비 지원, 난임 시술비 지원, 임산부 등록과 관리, 임산부와 영유아 프로그램 운영,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등 임신, 출산업무를 진행하고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외 군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보건사업으로 65세 이상 무료 폐렴구균 예방접종, 60세이상 무료 대상포진 예방접종, 임신 출산지원, 금연클리닉 운영, 고혈압과 당뇨교실, 암검진과 의료비 지원, 취약계층 건강관리와 환자 병원 이송사업, 치매조기검진과 의료비 지원 등 군민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 추진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홍보영상을 통해 많은 군민이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사업을 잘 알고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 2024년 보건사업 홍보영상은 예산군 유튜브 페이지에서 시청할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4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