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1-04 22: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이 청년의 구직활동과 장기근속을 장려하고 청년의 지역 정착을 도모키 위해 매달 11일부터 20일까지 청년 Cheer-Up(취업)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서천군에 거주하는 18세부터 39세 미취업 청년으로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구직활동지원금 또는 취업성공패키지 등 타기관 유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혜택은 면접수당 1회 5만원씩 최대 6회 지원, 취업 성공후 4개월 경과시 1회 한정 취업성공수당 50만원 지원, 취업 일로부터 6개월 경과시 근속수당 월10만원씩 최대 12개월분이 지급된다.

 

지원 희망자는 관련 서류를 지참해 서천군청 인구정책과에 제출커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할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청년인구의 정착을 도모하려면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번 사업이 청년들의 취업과 장기근속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1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