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9 21:1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군청 추사홀에서 지역주민간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과 주민자치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제4회 예산군 주민자치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예산군주민자치협의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최재구 군수, 홍문표 국회의원을 비롯한 지역 주민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주민자치 우수 사례 성과 발표와 함께 12개 읍면을 대표하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수강생들이 지난 1년간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행사는 1부 주민자치 정책마당과 2부 공연마당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 정책마당에서 예산군주민자치협의회와 예산군행복마을지원센터의 주민자치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렸고 예산읍, 대술면, 신양면의 주민자치 우수 사례 성과 발표회가 이어졌다.

 

2부 공연마당은 고덕면 한내풍물단을 시작으로 대흥면 댄스스포츠, 신양면 건강체조 라인댄스, 응봉면 퓨전벨리댄스, 봉산면 라인댄스, 대술면 라인댄스, 예산읍 풍물, 덕산면 줌바(블랙로즈), 오가면 노래교실, 삽교읍 에어로빅, 광시면 댄스스포츠, 신암면 노래교실 순서로 진행됐으며 주민자치위원과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큰 호응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윤신구 협의회장은 “주민자치회간 우수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실력을 선보일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며 예산군 주민자치와 지역공동체가 활성화되길 기대하며 주민자치 발전과 화합을 위해 주민과 주민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주민자치 활동의 활성화와 주민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7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