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5 21: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사)예산군개발위원회는 군청 추사홀에서 회원과 군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이동성(모빌리티) 분야 산업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강연회는 최근 중요성이 크게 높아진 수소전기차, 도심항공교통(UAM), 지역간항공교통(RAM) 등 미래 이동성(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관련 사업의 발전과 대응 전략을 강화키 위해 마련됐으며 민간사회단체인 사)예산군개발위원회에서 강연을 주도해 의미를 더했다.

 

강의를 맡은 미래 이동성(모빌리티) 분야 전문가 이덕규 예산군 정책특별보좌관은 미래 이동성(모빌리티) 어떻게 맞이해야 하나라는 질문을 시작으로 산업의 장래성과 방향성을 언급하면서 “예산군이 미래 이동성(모빌리티) 산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군이 한단계 더도약할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예산군개발위원회 윤석지 회장은 “최근 충남도에서 미래 이동성(모빌리티) 산업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고 5대 전략을 발표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는 상황이며 이런 시기에 발맞춰 오늘 강연이 미래 이동성(모빌리티) 산업을 군의 신성장 동력으로 발전시키는 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재구 군수는 “오늘 뜻깊고 유익한 강연을 준비해주신 사)예산군개발위원회와 이덕규 정책특별보좌관에게 감사드리며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미래 이동성(모빌리티) 산업에 더큰 관심을 갖고 민관학이 지속적으로 협력하는 가운데 예산군 발전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연회에는 최재구 군수를 비롯해 홍문표 국회의원, 이상우 예산군의회 의장, 도의원, 군의원 등이 참석해 미래 이동성(모빌리티) 분야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7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