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5 21:3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비전홀에서 12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마을복지계획 수립추진단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를 위한 마을복지계획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한께 살아가는 복지공동체 예산을 주제로 마을복지계획 실천사례 공유를 통한 마을공동체 의식 함양과 특강을 통한 읍면협의체 위원 전문성 강화, 읍면협의체 위원간 정보 교류의 장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성과공유회는 예산앙상블 공연을 시작으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마을복지계획 활동 영상 상영, 복지사각지대 최소화와 고독사 예방 결의 공연, 서울시복지재단 사회적고립가구지원센터 이수진 센터장의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할 특강, 12개 읍면협의체 민간위원장의 읍면협의체 추진성과 공유회 순으로 진행됐다.

 

박상목 예산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복지사각지대 최소화와 고독사 없는 예산을 만들기 위해 읍면협의체 위원들의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고립 은둔가구 등 새로운 복지사각지대의 등장으로 어려운 이웃의 발견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협의체 위원 모두에게 깊이 감사 드리며 예산군은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따뜻한 발걸음을 함께 맞춰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7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