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5 21:3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군청 중회의실에서 예산군 기후 위기에 의해 발생하는 피해의 최소화와 선제적 대응 방안을 마련키 위해 제3차 기후 위기 적응 대책 수립을 위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산업건설국장을 비롯해 부서장 등 16명이 참석했으며 용역 수행기관인 한국자연환경연구소에서 최종보고를 진행했다.

 

제3차 기후 위기 적응 대책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고 이행하는 법정계획이며 제2차 기후 위기 적응 대책 계획기간 종료에 따라 향후 5개년간(2024∼2028)의 시행계획을 수립한다.

 

최종보고회는 지난 2019년 수립한 2차 기후 위기 적응 대책 성과평가를 시작으로 지역 현황과 기후변화 적응 여건 분석, 지역 리스크 도출, 종합분석 진단과 제3차 계획 방향 설정, 부문별 세부 이행계획과 이행체계 구축 등이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기후 위기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최종보고회에서 제안된 의견과 부서별 세부 이행과제를 철저히 검토하고 군 특성을 고려한 기후 위기 적응 대책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7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