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14 21:2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군청 대회실에서 최재구 군수와 이상우 예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각실과장과 군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예산군관리계획(재정비) 수립 용역보고회를 개최했다.

 

군은 그 동안의 여건 변화를 고려해 군관리계획을 재정비코자 지난 2022년부터 용역을 추진했으며 이번 보고회는 군관리계획을 확정하고 입안키에 앞서 좀더 다양한 행정 의견을 수렴, 반영키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는 용도지역, 지구와 군계획시설 등 변경 사항과 군기본계획과 군관리계획의 중간적 성격으로 군민의 생활권을 분석해 지역 특성에 맞는 생활개선 과제를 발굴하고 해결키 위한 생활권 계획과 비도시 지역을 체계적으로 관리키 위한 성장관리지역 계획수립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용역 보고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건의했으며 성장관리계획에 대해 큰관심을 보였다.

 

군은 성장관리계획에 따라 용도지역내 시설중 지역 특색을 살려 허용시설을 정하고 불필요한 시설을 허용시설에서 제외한다.

 

아울러 계획관리지역에서 공장이나 제조업소의 경우에는 2026년부터는 성장관리계획이 수립된 지역에서만 허용 용도를 부여할수 있어 보고회 참가자들은 어떤 지역에 계획이 수립되는지에 많은 관심을 표했다.

 

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최종 검토한후 2024년 2월부터 행정절차를 진행할 방침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6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