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7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2023년 충남도 드론영상, 사진 공모전 공무원 분야 영상부문에서 서산시 박지은 주무관이 제출한 작품이 우수에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중 공무원 분야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을 담은 토지 28개 지목중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장관이라는 주제로 2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됐으며 도는 드론 관련 전문가와 교수 등 내외부 위원의 평가 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을 선정했다.

 

박 주무관은 사계절 내내 서산의 아름다움을 볼수 있는 명소와 지목을 선정해 서산의 꽃, 물, 바람, 하늘길이라는 주제로 공모를 제출했다.

 

박 주무관은 개심사, 문수사, 호수공원, 신창저수지, 고풍저수지, 간월호, 간월항의 영상을 담은 1점과 낙조로 유명한 간월항, 천수만의 황금들녘 등 2점을 작품으로 출품해 영상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수상작은 충남도 유튜브와 서산시 토지관리과 페이스북에서 감상할수 있으며 시는 수상작을 시정 홍보에 활용할 예정이다.

 

그 동안 시는 드론을 활용한 협업 행정으로 도로개설 현장과 관광지 전경 등 시정과 관련된 홍보영상 촬영과 을지훈련 지원 협조, 실종자 수색 작업 등 시정 업무에 꾸준히 드론을 활용해 왔다.

 

조주형 토지관리과장은 “직원역량을 꾸준히 강화하면서 드론이 필요한 분야를 적극 발굴하고 행정 협업부서와의 피드백을 통해 정책과 의사결정 자료로 활용도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