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7 20:0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오는 12월2일 해미읍성 일원에서 제7회 서산 해미읍성 전국 연날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서산시가 주최하고 사)해미읍성역사보존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어린이, 외국인의 연 높이 날리기와 일반부의 창작 연날리기 등 총3개 부문으로 치러진다. 

 

참가자가 직접 창작 제작한 연을 날리면 심사위원들은 창작성과 예술성, 서산시․해미읍성과의 연관성, 참신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하며 대회 참가 신청은 전화와 이메일로 하면 되며 당일 현장에서 접수할수 있다.

 

전국의 많은 연 동호회원이 참가해 평소 갈고닦은 기량을 뽐낼 예정이며 전국 초청 연사들의 연날리기 시연과 연 비행, 참가자들의 연 퍼레이드가 진행되며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 연 만들어 날리기 체험, 우드 아트, 원석팔찌와 LED블럭팽이 만들기 등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수 있는 다채로운 즐길 거리가 마련된다.

 

이완섭 시장은 “연날리기는 연을 끊어 날려 한해의 복을 기원하는 우리의 전통문화며 대회를 통해 그간 좋지 않았던 일이 있었다면 모두 날려버리고 좋은 기운만 받아서 연처럼 비상하는 2024년 한해가 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날리기는 우리 선조들이 음력 12월부터 정월대보름을 전후로 지난해의 액운을 떨치고 새해의 밝은 희망을 염원하며 즐기던 민속 고유의 전통 민속놀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602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