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30 21:4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지역 농업인들이 향기와 기운을 가득 담은 원추리와 삼잎국화 등 봄나물 수확에 여념이 없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장평면 죽림리 20여 농가는 20여년 전부터 원추리를 6년 전부터 삼잎국화를 재배하고 있다.

 

농가들은 친환경 생산 기반속에서 조기 출하를 위한 수막재배 등 다양한 기술로 상품성 향상을 꾀하고 있으며 3월 중순부터 수확을 시작한 원추리는 2kg 1상자에 경매가 1만원을 올리는 등 농한기 소득 창출에 큰 보탬을 주고 있다.

 

근심을 잊게 하는 풀이라 해서 망우초라고 불리는 원추리는 사포닌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다량 함유한 나물로 된장국에 넣거나 삶아서 무침으로 먹으면 면역력 증강과 원기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삼잎국화는 여러해살이 식물로 한번 심으면 수년간 수확할수 있으며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고 노폐물을 배출시켜 변비 예방과 독소 해독에 좋은 다이어트 식품이다.


삼잎국화는 4월부터 어린잎을 채취해 나물로 이용하는데 특유의 미나리 향은 비린내 제거 효과가 뛰어나 매운탕 재료나 삼겹살 쌈 채소로 쓰이고 있다.

 

삼잎국화는 묵나물이나 장아찌로 활용할수 있고 밥을 지을때 얹어주면 곤드레밥 못지않은 향취를 풍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원추리와 삼잎국화는 나물로 채취해 소득을 올리고 꽃이 아름다워 농촌 경관 가꾸기에 안성맞춤이며 다양한 종류의 산야초를 발굴 육성해 농가소득 증가를 돕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75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