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1-10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공주시는 음용수로 사용하고 있는 개인소유의 지하수에 대해 무료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시는 지하수의 경우 관리 소홀이나 환경적 영향으로 수질오염이 발생할 여지가 있으나 정확한 정보를 알수 없어 위해성 여부를 무시하고 음용해 건강상의 위해가 우려됨에 따라 환경부와 함께 무료 수질검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읍면지역의 개인소유 지하수를 대상으로 지하수 1공당 약27만원의 수질검사 수수료 비용을 전액 지원해 지하수 이용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켜줄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동 지역의 지방상수도 공급지역내 개인소유 지하수에 대한 수질검사를 위해 시자체 사업으로 무료 수질검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동 지역 개인 지하수 소유자는 해당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수질검사를 무료로 받을수 있다. 


박지동 상하수도과장은 “광역상수도가 공급되지 않는 곳의 시민들은 아직 개인 지하수를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수질검사 수수료 부담으로 수질검사를 받지 않고 관행적으로 음용하면서 건강상의 위해가 우려되며 이번 무료 수질검사를 통해 양질의 음용수를 안심하고 드실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456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