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02 19: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예산군은 한 칠레 FTA와 정부의 개발도상국 지위 포기 등 우리 농업이 직면한 위기에 적극 대응키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군은 예산황토사과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2017년 예산사과융복합활성화사업단을 발족해 사과산업의 생산, 가공, 유통, 체험에 이르는 네트워크를 구성해오고 있으며 한 칠레 FTA에 따른 대응으로 사과산업 발전을 위해 건립된 예산농산물유통센터(APC)는 예산과 당진지역 사과를 유통하는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 지난 2016년 예산농산물유통센터(APC)에 64억원을 투입해 저온저장고를 증축했으며 올해는 선별시설 교체사업으로 35억원을 투입하는 등 모두 99억원을 투자해 선별처리능력을 대폭 향상시켜 더욱 많은 예산사과를 유통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지난해 군은 예산황토사과를 러시아, 베트남, 대만 등지에 총143톤을 수출해 외국인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명품 사과로 도약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황선봉 군수는 “예산사과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가공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사과빵, 사과음료, 사과국수 등 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먹거리를 개발하고 올해 시판할 계획이며 예산사과의 소비촉진과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생산분야에 과원조성, 저온저장고, 신선도유지제 등에 2019년 17억원을 투입한데이어 2020년 15억원을 투입해 우리 군의 대표 농산물인 예산사과를 명품화 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76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