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28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 소상공인연합회는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회원과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회장 취임식과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맹정호 서산시장과 임재관 서산시의회 의장, 충남도의회 장승재 의원, 전국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최승재, 고용노동부 대전지방고용노동청 서산출장소 김종신 소장, 중소벤처기업부 대전충남지방청 충남사무소 박은경 소장, 지역 소상공인연합회 회장단 등이 참석해 서산시 소상공인연합회 임원단과 회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제3기 출범과 김문익 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서산시 소상공인연합회는 2013년 발족해 2019년 제3기 현재 50명의 회원을 결성 운영 중이며 도소매업, 제조업, 서비스업 등 다양한 업종을 대표하는 구성원들이 협력해 지역 내 소상공인의 권익 보호와 자생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간 주요 활동은 지역소상공인 상생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와 전국소상공인연합회 최저임금 제도개선 촉구대회에 참여 등 지역 소상공인의 입장을 대변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김문익 회장은 “서산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을 맞게 된 것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관내 소상공인을 대표해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소상공인이 살아나야 지역경제도 활성화되며 장기화된 경기침체와 내수 위축으로 소상공인이 어려움에 처한 이때 서산시 소상공인연합회의 적극적 노력으로 불황을 함께 극복해 나가길 바라며 지역 내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화를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지역자금의 역외유출 방지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50억원 규모의 서산사랑상품권 발행을 추진 중이며 중소규모 슈퍼마켓 가격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소유통공동도매물류센터 개소,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등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33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