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4 22:2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은 서천군지역순환경제센터와 함께 지역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올바른 가치관 확립을 돕기 위해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 강당에서 지역인재 맞춤형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교사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날 특강은 맞춤형 진로 특강으로 직업선택의 폭 확대와 안정적인 직장생활 적응을 위한 취업 기본 이론 교육과 기업예절 교육을 비롯해 4차 산업혁명에 대비키 위한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이론 교육과 체험 등이 진행됐다.

 

효성인재솔루션 본부 남재우 인사 담당자가 강사로 초빙돼 인사 담당자의 눈으로 바라보는 면접 준비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3학년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가장 필요한 면접과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미래 직업에 대한 관심을 유발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를 위한 4차 산업과 VR에 대한 개념 교육과 진로 탐색과 연계를 위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이해도를 높이는 등 최근 기업의 트렌드에 맞는 취업 준비 발판을 마련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번 특강은 미래직업에 대한 학생들의 전망을 공유하고 학생들이 진로를 설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이번 특강으로 청소년들이 직업관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7월 중 충남조선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함양과 교육, 진로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학생과 교사가 진로분야에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마련함으로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따른 진로 준비를 도울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2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