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3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보건소는 주민의 보건사업 참여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 개강식을 주민건강센터에서 개최했다.

 

지난 2016년부터 추진돼 4기째를 맞은 건강지도자 양성 교육은 교육생 64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8일까지 매주 수요일 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15차에 걸쳐 진행된다.

 

개강식에는 지난 2016년부터 현재까지 건강지도자 양성 사업 추진현황 설명 후 건강지도자의 역할 수행을 다짐하는 선서가 이어졌으며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이정인 교수의 진행으로 15회차 교육과정이 안내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건강생활실천, 심뇌혈관질환 예방, 구강건강관리, 치매, 정신질환예방 등 주민의 전반적인 건강관리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보건소는 내년 보건사업 투입에 앞서 영역별 심화과정을 운영해 주민이 주도하는 적극적인 보건사업을 추진 할 계획이다.

 

김재연 서천군보건소장은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주민이 보건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며 군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28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