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6-10 21: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 한산면행정복지센터와 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산보건지소는 3월부터 분기별로 추진 중인 찾아가는 미용봉사가 지역주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찾아가는 미용봉사는 귀촌 주민의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미용 서비스 제공하는 봉사 사업으로 한산보건지소 지역돌봄 T/F팀 의사와 물리치료사가 함께 방문해 건강상담과 투약지도, 재활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김현희 봉사자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많아 미용을 할 때 어떤 방법으로 해야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도리어 어르신들이 손잡아 주며 손녀처럼 대해 줘 감사했다”고 말했다.

 

한 보호자는 “침대에 누워만 있는 엄마의 머리를 예쁘게 다듬을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지 못했으며 앉지 못하는 엄마를 여러 명의 봉사자가 함께 잡아 가며 봉사를 해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상일 면장은 “재능을 기부해 준 봉사자가 있어 어르신들이 원하는 미용봉사를 실시할 수 있었으며 주민들의 의견에 귀 귀울이고 지역의 자원을 잘 살펴 주민들이 원하는 사업을 실시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27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