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2 21:5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이 물사랑신문사, 글로벌문산업정보센터 주관으로 제주도에서 열린 2019년 상하수도관리 선진화와 물산업, 환경산업 세계화 전략세미나에서 2019 물 관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받았다.

 

국회환경포럼, 워터저널, 사)한국환경학술단체연합회 등이 공동 주최한 이날 세미나에는 전국 물 업무 관련 공무원과 기업체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서천군은 수질개선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농어촌마을상수도 확충과 공공하수처리시설사업, 수질오염물질 배출량 관리로 지속가능한 생태 환경 조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수도사업의 선순환구조 구축, 상시관망 감시 시스템 구축, 상하수도 보급률 확대, 노후 상하수관로 정비 등의 사업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은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으로 유수율 66.6%에서 81.0%로 향상(누수량 85만7000톤 저감, 생산원가 약19억원 절감), 상하수도 보급률 확대를 위한 농어촌생활용수개발과 공공하수처리시설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이강복 서천군 맑은물사업소장은 “서천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효율적인 물관리 시스템 구축 운영과 물복지 정책 추진 등 혁신적인 상하수도 행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군민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223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