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7 17:42:24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시민과의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로 시정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계룡시민 제안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로 계룡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민생활 편의 증진과 행정 생산성 제고 등 계룡시의 새로운 변화에 필요한 것들을 제안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시 홈페이지, 국민신문고, 담당자 이메일의온라인 접수 또는 시청 기획감사실로 우편, 방문접수가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기획감사실 법무규제개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9월말까지 접수된 시민제안은 소관부서 실무심사를 거쳐 채택여부를 정하고 채택된 제안은 제안심사위원회가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과성 등의 기준에 따라 심사해 등급을 결정한다.

 

심사 결과는 10월 중에 발표될 예정이며 5개 등급(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노력상)에 따라 시상과 부상금을 차등 지급하고 채택된 제안은 시정 정책에 적극 반영해 실행에 옮길 계획이다.

 

최홍묵 계룡시장은 “계룡시가 한단계 도약하고 변화하기 위해서는 시민이 참여하고 함께하는 소통 행정이 필요하며 생활 속 불편사항의 개선뿐만 아니라 시민의 의견과 바람이 있다면 제안 공모에 꼭 응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선 5기의 계룡시는 민선4기와 마찬가지로 소통하는 변화행정을 위해 최홍묵 시장의 강력한 소통의지로 각 면동 민원창구, 블로그, 밴드, 페이스북의 SNS 등 다양한 소통창구를 열어놓고 정책을 추진해 나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