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7 16:41:2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천안시청 직원들이 27일 시청 오룡홀 앞에 마련된 대한적십자사 이동헌혈버스에서 하절기 사랑의 헌혈 나눔에 동참했다.

 

이날 행사는 최근 급격한 저출산과 고령화 현상으로 인해 헌혈가능 인구는 감소하고 있지만 혈액사용은 증가하고 있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혈액수급에 보탬이 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하절기에는 폭염 등 계절적인 요인과 주요 헌혈 대상인 고교와 대학교의 방학 등으로 헌혈 참여자가 많지 않아 시민들의 헌혈나눔 행사 참여가 절실한 실정이다.

 

이날 헌혈에 참여한 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참여해 생명을 살리는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며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섰다.

 

한편 천안시는 하절기 혈액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단체 등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헌혈안내문 게시와 안내방송 실시 등을 펼치며 꾸준히 홍보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구본영 시장은 “후덥지근한 날씨에도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동참한 직원들이 자랑스러우며 천안시는 헌혈을 통해 따뜻한 사랑을 실천하고 이웃에게 희망을 주는 도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9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