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4 18:44:3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천안시 서북구보건소는 매년 9월 첫째 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을 펼친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혈관수치를 알고 관리한다는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협심증, 심근경색, 뇌출혈, 뇌경색 등의 질병으로 일컫는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혈압 120 미만, 혈당 100 미만, 콜레스테롤 200 이하의 정상수치 유지가 매우 중요하다.

 

보건소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음달 3일부터 7일까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측정과 상담 건강부스 레드써클존을 운영한다.

 

다른 연령에 비해 흡연, 음주, 운동 부족 등 가장 많은 건강위험요인을 가진 집단이지만 적절한 관리를 하지 못하는 건강관리 취약계층 3040세대 직장인을 직접 찾아간다.

 

3일 천안시청을 시작으로 서북구 2, 3공단 사업체, 택배회사 등을 방문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상담과 심뇌혈관질환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또 공단사업체 통근버스와 직원식당 등에 설치된 모니터를 통해 홍보 동영상을 송출하는 등 천안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 확산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8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