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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8-08-23 17: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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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계룡시는 지난 21일부터 계룡대 군인과 군무원의 민원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계룡대 본청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계룡대 본청 무궁화회관 1층에 설치된 무인발급기는 연중 무휴 오전7시부터 오후11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등초본, 국세와 지방세 납세증명,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총75종의 민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다만 이번에 설치된 발급기는 외부망을 이용함에 따라 대법원에서 소관하는 가족관계증명서, 제적등초본, 등기부등본은 발급이 불가능하므로 기존대로 면과 동이나 시청사 내 발급기를 이용하거나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인터넷 정부24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많은 계룡대 근무자들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행정기관 직접 방문하는 불편없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지속적인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계룡시 민원발급기는 시청사 1대, 각 면과 동 1대, 계룡대 2정문 1대를 설치해 총 6대를 운영해 왔으며 이번에 계룡대 본청에 추가 설치로 총7대를 운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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