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2 16:44:0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아산시의회는 지난 20일과 21일 충남 보령에서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하반기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8대 아산시의회 첫 의정연수로 하반기에 계획돼 있는 정례회 의사일정을 앞두고 의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연수는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서우선 박사, 신해룡 박사, 양경숙 박사 등 지방재정과 지방자치분야 전문가를 모시고 조례안 심사, 예산 결산 심사, 행정사무감사 등의 지방의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지식 습득을 중점으로 실시됐다.

 

첫째 날 주요내용은 조례안을 작성하고 심사하는 기법, 청탁금지법 관련 의정활동 유의사항, 의원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기본적인 사항과 수행 요령 등으로 진행됐다.

 

이어 둘째 날은 예산 결산 심사 기법, 행정사무감사 절차와 주요 점검 사항, 예산 결산과 연계한 심사 기법, 자료수집 방법, 행정감사 강화를 위한 바람직한 자세 등을 사례중심으로 명확하고 심도있게 진행됐다.

 

연수에 참석한 한 의원은 “이번 연수가 의회활동을 시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며 지속적으로 공부하고 연구해 시민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체험의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애 의장은 “이번 의정연수는 앞으로 4년간 의정활동을 펼칠 의원들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아산시 의원들은 시민의 기대와 성원에 부응하기 위해 항상 공부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7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