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20 18:01:2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시의 랜드마크 세종호수공원이 UN해비타트가 수여하는 2018년 아시아 도시경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UN해비타트 후쿠오카 본부가 2010년부터 매년 아시아 국가 가운데 도시경관 조성에 모범적인 성과를 거둔 도시, 지역, 사업에 수여하는 국제적 권위의 상이다.

세종시는 지난 5월 10일 응모신청서를 제출해 6월 15일 국내 심사를 통과했고 지난 7월 21일 일본 후쿠오카에서 실시된 최종 심사에서 수상이 확정됐다.

세종호수공원은 세종시 중심에 위치한 호수를 중심으로 5개 주요 테마섬으로 이뤄졌으며 산책로 8.8㎞와 자전거도로 4.7㎞를 갖춰 인근 주민의 휴식과 문화의 공간으로 활용됐다.

특히 세종시는 세종호수공원 내 생태탐방과 계절별 체험 프로그램, 음악회, 전시회 등 각종 문화공연과 행사를 유치해 사계절 문화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곳으로 운영했다.

이번 2018년 아시아도시경관상 수상은 세종호수공원의 안전과 지속성, 지역 환경과의 공존, 지역의 문화 역사 존중, 예술성, 지역발전 공헌 등에서 가치와 아름다움을 인정받은 결과다.

2018년 아시아도시경관상 시상식은 오는 10월 15일 중국 은천시 닝샤후이족자치구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세종시는 수상 사실을 알리는 입간판을 공원 입구에 설치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벌이고 이번 수상을 계기로 세종호수공원이 세계적인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한편 UN해비타트는 모든 사람에게 안락한 집이 있는 세상을 목표로 도시주거환경 개선 도시재생, 지속가능한 도시개발 정책 수립 등을 추진하는 유엔 산하기구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6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