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7 18:54:1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지난 5월 말 여객선 첫 취항과 함께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는 충남 홍성군 서부면 죽도에 방문객들의 편의를 더해줄 죽도홍보관이 문을 활짝 열었다. 

 

서부면 죽도에 위치한 죽도홍보관 개관식에는 김석환 홍성군수와 군의원 마을주민과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홍보관 완공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지난해 8월부터 설립을 시작한 죽도홍보관은 총3억7800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102㎡의 면적으로 설립됐으며 1층에는 특산물 판매와 휴게소, 관리공간이 2층에는 사무실, 회의실 등의 자원재생 전시공간이 마련돼 이용객들의 편의를 향상시킬 전망이다.

홍성군은 그 동안 죽도 가꾸기 사업으로 마을회관신축, 해수 담수화시설, 발전소 운영, 어구 보관장설치, 해양탐방로 개설, 전망대와 낚시공원조성, 어항과 방파제시설, 마을도로개설, 폐교 부지매입 캠핑장과 화장실 샤워장 설치, 에너지 자립섬 구축, 마을기업육성, 헬기장설치 등에 74억6600만원을 투자해왔다.


또 93억7000만원을 투자해 상수도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앞으로 산책로와 전망 데크 보완사업과 방파제와 등대설치, 공중화장실 건립에 54억원을 투자해 찾아오는 관광수요에 대비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죽도홍보관 개관과 함께 아름다운 섬 죽도를 널리 알리고 새로운 관심지역으로 자리 잡고 있는 죽도의 지역자원과 홍성군 관광 빅데이터를 활용한 관광객 유치를 통해 홍성군의 대표 관광명소로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5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