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7 17:33:56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평생학습도시 보령시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평생학습 매니저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섬마을 평생학습을 위한 매니저 위촉식과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상대적으로 배움의 기회가 열악한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배움과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민 주도의 자율적 평생학습문화 정착과 평생학습센터의 체계적인 운영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시는 앞서 지난 7월부터 평생학습매니저를 공개모집하고 매니저 양성과정 교육실적, 평생학습 분야 활동경력, 활동계획, 원거리 희망, 자격증 보유 등의 심사를 거쳐 최종 10인의 매니저를 최종 확정하고 이날 위촉했다. 

이에 8월부터 오는 연말까지 상대적으로 육지와 가까운 효자도와 원산도 1, 2리, 고대도, 장고도, 삽시도 등은 월 2회(회당 3~4시간 씩), 호도와 외연도는 월 2~4회(회당 4시간 씩)  활동하게 되며 시민 평생학습 요구와 수요 조사 분석, 지역 내 인적 물적 평생교육 자원 발굴,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 학습자 관리, 학습 상담, 평생교육 프로그램 모니터링, 학습자 만족도 조사 등을 추진하게 된다. 

김동일 시장은 “인생 100세 시대로 체계적인 평생교육과 학습으로 시민들이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추진해온 다양한 노력들이 지난 6월에 추진 8년 만의 평생학습도시 지정이라는 결실을 이뤄냈으며 이는 여기 계신 평생학습매니저 분들의 역할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어 “육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도서지역 평생교육의 파수꾼이라는 자부심으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활동으로 주민 모두가 만족하는 교육을 실현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5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