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6 20:51:1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서부소방서가 오는 24일까지 화재의 초기 진압과 소방대원 진압능력 향상을 위한 현관문 개방훈련을 실시한다.

 

이번훈련은 화재와 각종 재난 발생 시 선착 대원들에 의해 조기에 문 개방을 함으로 신속하게 내부에 진입하고 효율적인 인명구조 활동을 펼쳐 피해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된다.

 

훈련은 현관문 파괴기, 도어오프너, 만능 도끼 등 구조장비를 이용해  현관문 도어록과 방화문 보조키, 현관문 걸림쇠 등을 파괴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훈련은 중구 목동 재개발정비사업구역에 위치한 철거예정 건물에서 실제 현관문을 직접 파괴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보다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이 이뤄질 전망이다.

 

또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구조대장이 직접 교관으로 나서 훈련을 지도하며 모든 센터 각 팀별로 훈련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선문 대전서부소방서장은 “화재는 초기대응이 성패를 좌우하는 만큼 1초라도 신속히 진입하는 것이 인명과 재산피해를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안이며 모든 대원들이 숙달될 수 있도록 반복훈련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