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6 20:09:2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홍성군은 군정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홍성군 각계각층의 의견을 대변할 수 있는 분야별 전문가 19명을 공개모집해 새로운 민선7기 공약이행평가단의 위촉식을 가졌다. 

공약이행평가단은 평가단장, 부단장을 필두로 지역경제분과(산업경제, 농림축수산업), 도시환경분과(지역개발, 생활환경), 문화복지분과(문화체육관광, 복지교육) 등 3개의 분과로 구성됐다.

평가단은 민선7기 공약사업의 이행도 점검 행정환경에 따라 변화되는 실천계획의 수정, 보완, 변경사항 등의 심의와 건의 추진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 개선방안 자문과 건의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공약 추진실적의 단순 비교 평가가 아닌 사업목적 취지 등을 감안한 실질적 내용 달성 여부를 중점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특히 이날은 평가단의 출범 뿐 만아니라 민선7기 공약사항 실천의 이해를 위해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의 숙의민주주의와 공약이행평가단이란 주제로 숙의민주주의와 선행사례 소개, 민주주의에 대한 의미 재정리, 매니페스토 운동과 민주주의, 공약이행평가단과 주민참여 등의 내용으로 특강을 진행 했다.

군 관계자는 “공약 실천을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평가받고 공약 이행의 신뢰와 군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공약이행평가단과 함께 고민하고 행동하여 책임 행정을 구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5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