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4 17:37:5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재)충남인재육성재단은 사회적 트렌드를 반영한 미래 인재육성방안을 탐색하고 장학 사업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장학사업 포럼을 충남개발공사 10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포럼은 더 나은 나눔을 위한 장학사업 성장 방향과 과제란 주제로 장학생 선발 평가지표 개발의 필요성 고찰을 비롯한 장학생 인식조사와 장학사업 발전방안, 재단 장학 사업에 대한 제언, 재단 인재육성 범위와 방향,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실행 방안 등 참여자들의 소주제 발표와 함께 자유토론 형식으로 진행하고 재단 이사와 인사 선발위원을 비롯한 도시군 관계자, 장학생 등 약 70여 명이 참석했다.

 

특별히 충남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이공휘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포럼이 충남도 인재발굴과 더불어 사회적 가치실현의 기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순구 재단 상임이사는 “이번 포럼은 재단에서 진행하는 장학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연구활동을 통해 광역적 기능과 인재육성 가치를 정립하고 선발위원들의 주제발표와 같은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재단의 싱크탱크 역할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2018년 현재까지 3개 분야(취약계층, 재능계발 등) 492명에게 6억2000여만원을 지원했으며 학생기숙사 운영을 통해 대전학사 학사생 246명에게 학비 부담 경감을 제공하고 오는 2020년까지 서울학사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4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