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3 16:11:2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부여군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잡곡을 재배하는 농업인들의 일손부족 현상을 해소하고 수확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잡곡 수확기를 구입해 임대 활성화를 위해 농가들에게 사용법을 교육했다.

밭작물은 지역마다 농법이 달라 표준 농법 수립에 어려움이 많고 그만큼 기계화가 쉽지 않은 상황으로 부여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 3월 참깨 재배 농업인들에게 수확기 맞춤 참깨 표준 농법을 교육해 참깨를 식재했고 그와 연결해 이번에 수확기 교육을 추진했다.

교육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참깨나 들깨 등 잡곡을 수확할 때 사람이 작업을 하면 두 세 사람이 하루 종일 베야하는데 잡곡수확기를 사용하면 30분에서 40분 만에 끝나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농업인들의 현장애로를 해결할 수 있는 임대용 농기계를 구비할 예정이며 농업인들에게 적극 홍보하여 농업인들의 경영비를 절감하고 일손부족 현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부여군농업기술센터는 농가의 농기계 구입비용 절감을 위한 임대사업과 농기계 수리 문제 해결을 위한 찾아가는 순회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부여군농업기술센터 입구에 위치한 본소, 충화, 양화, 임천, 세도 등 남부지역을 담당하는 분소 두 개소가 운영 중이며 올해 6월 기준 본소는 697명이 1298대, 분소는 300명이 582대를 임대했다.

또 오지마을을 찾아 농기계 수리방법을 교육하는 순회서비스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과 농용굴삭기 면허 취득 위탁교육, 임대용 농기계 구입 등을 통해 농업인들의 적기 영농을 위해 사업을 추진 중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3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