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3 11:59:1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시는 시민들이 생각하는 일자리 아이디어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온라인 제안 창구를 운영한다.


시 홈페이지에 일자리 시민 제안 창구를 개설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안토록 했다.


또 일자리 제안부터 정책과제 채택 성과관리 등 모든 단계에 시민들이 널리 참여토록 해 시민 눈높이에 맞춘 일자리 정책을 추진한다.


먼저 시민들이 온라인 창구에 일자리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이를 세종시 모바일 정책투표 플랫폼 시민투표 세종의뜻을 통해 다른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그 결과를 반영해 시민과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세종시 일자리 추진위윈회에서 최종 정책과제로 선정해 사업화 추진에 나선다.

 
이후 보고회를 통해 시민들과 그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이 직접 선정한 올해의 우수 제안자에게 세종특별자치시장상 등도 수여된다.


이춘희 시장은 “일자리 분야도 시민주권 특별자치시 행정수도 세종의 시정 운영방침을 적용해 시민이 만들고 시민이 누리는 일자리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며 많은 시민들이 일자리 제안에 적극 참여해 시민이 만드는 좋은 일자리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