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13 11:13:5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대전광역시는 오는 20일부터 올해 하반기 청년 주택임차보증금 융자지원 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청년 주택임차보증금 융자지원 사업은 상반기에 이어 대전 청년들의 주거비용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 주거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전 월세 주택임차보증금에 대한 대출을 추천하고 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공고일 현재 대전시에 주소를 두거나 대전시 소재 대학(원) 또는 직장에 재적 재직하는 만19세~39세 이하의 미혼 청년이다.

 

대전시 소재 전 월세 1억5000만원 이하의 주택 임차보증금 중 최대 5000만원까지 융자가 가능하며 3.6% 이차보전을 받을 수 있으며 대상주택은 등기부등본 상 구분 등기가 돼있는 주택만 가능하며 2회 연장해 최장 6년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신청은 대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되며 오는 20일부터 상시 접수 가능하다.

 

대전시 박민범 청년정책담당관은 “청년 주택임차보증금 융자지원사업 모집이 목돈 마련이 어려운 청년들에게 주거 부담을 덜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3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