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8 18:23:3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태안군은 혹서 장기화에 따른 복지소외계층과 주거취약가구 보호를 위해 보다 적극적인 대책 마련에 앞장서고 있다.

군은 관내 복지시설 295개소와 취약계층 2044명(저소득층 284, 노인 627, 장애인 959, 아동 174)을 중점관리 대상으로 정하고 사회복지시설 분야별 대응체계 특별점검을 실시한 데 이어 어린이집과 통학차량의 안전장비를 점검하고 독거노인 안전확인과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에 나서는 등 다양한 폭염대비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폭염이 본격화된 7월말부터 비닐하우스 거주자 등 주거 취약가구를 직접 방문해 안전을 확인하고 보훈과 사회복지시설 기관 단체를 대상으로 폭염피해 예방활동 간담회를 갖고 어린이집 25개소에 폭염대응 건강관리 매뉴얼을 배부했다.

가세로 군수가 주말도 반납한 채 경로당과 노인요양시설을 방문해 점검하고 사회복지시설의 안전관리를 위해 휴일에도 직원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현장행정 추진에 나서고 있다.

군은 오는 31일까지를 혹서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기간으로 정하고 인적안전망 등을 중심으로 대상자 발굴 강화와 생활안정 지원 확대에 나설 계획이며 노인요양시설 현장점검을 지속 추진하고 경로당과 행복쉼터의 냉방기 가동 여부를 주기적으로 확인해 대응해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폭염특보 해제시까지 관내 독거노인에 대한 집중 안부확인 체계를 유지하고 병원 접근성이 떨어지는 독거노인과 중증장애인 등 취약가정에 대한 가정방문을 확대하는 등 취약계층의 혹서기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군은 폭염주의보가 발효된 지난 7월 19일부터 주민들의 피해 예방을 위해 다각적인 폭염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폭염이 마무리되는 날까지 현장을 직접 살피는 현장행정을 추진하는 등 안전한 태안 건설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2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