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 창업키움센터, 올해 말 개소 - 교육 투자 컨설팅 등 창업지원 플랫폼 8월말 입주기업 모집 - 인근 SB플라자, 테크노파크 등 집적 세종시 창업 메카로 발전
  • 기사등록 2018-08-07 16:20:4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 청년창업 지원을 이끌어갈 세종 창업키움센터가 올해 말 개소한다.

세종시를 대표하는 청년 창업지원 플랫폼 구축 사업으로 설계용역을 거쳐 현재 조치원읍(세종시의회 청사 앞)에 지상 3층 규모로 건립 중이다.

최근 네이밍 공모를 통해(가칭) 세종시 창업벤처기업 보육공간의 명칭을 세종 창업키움센터로 정하고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창업자들을 선별해 입주공간을 제공하고 창업 교육과 투자와 연계된 컨설팅 멘토링 등 다양한 창업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창업카페와 회의실 등을 운영 인근 주민과 대학생들이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달 30일부터 센터에 입주할 창업기업을 모집하며 센터 운영기관인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며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세종시청 홈페이지 등 게시된 공고문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9월말 시 홈페이지 등에 발표되며 선정된 기업은 협의체를 구성해 입주할 공간의 내부인테리어 등을 직접 구상 결정하게 된다.

안유상 투자유치과장은 “창업키움센터 인근에 SB플라자, 테크노파크,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창업지원 인프라를 집적시켜 조치원을 세종시의 창업 메카로 발전시키겠으며 우리시 유능한 창업가들이 이곳서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지난 6월 센터의 특징과 상징성을 표현하면서 친근감을 주는 이름을 짓기 위해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네이밍 공모를 진행했으며 총16작이 접수됐고 시청 직원과 시민 투표 등을 거쳐 세종 창업키움센터로 최종 선정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91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