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6 19:09:1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가 26일 서울정부청사에서 열린 제3회 정부혁신책임관회의 혁신평가 우수기관 시상식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정부혁신 평가는 정부 혁신 기반 구축과 동력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와 광역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평가는 추진 전략과 체계, 노력 등 4개 항목, 11개 지표를 합산, 국민의 주도적 참여와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을 이끈 기관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도는 국가 비전과 혁신 공감대 형성,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 구축 등을 위한 추진 계획 수립, 중점과제 발굴 추진 성과를 인정받으며 우수기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구체적으로 도는 시민 주도의 사회혁신을 기반으로 한 추진 계획 수립, 제로-100 프로젝트와 취약계층의 에너지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추진하는 등 도민이 체감하는 혁신정책을 접목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주민주도의 소방현장 문제점 발굴 개선과 에너지 비전 수립, 로드킬 바로신고 서비스 구축 등 신규과제 추진 공로도 이번 수상을 뒷받침 했다.

 

도 관계자는 “정부혁신 평가 국무총리상 수상은 그 동안의 행정혁신 성과와 투명하고 일 잘하는 지방정부 구현을 위한 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며 사회적 가치를 중심으로 도민 삶의 질이 향상되는 복지수도 충남 구현을 위한 도정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달 지방자치단체 정부합동평가에서 가 등급 9개로 역대 최고 성적을 거두며 도정 사상 처음으로 전국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89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