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23 16:13:20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는 20일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제2기 세종교통사관학교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생 25명은 세종도시교통공사에서 정비·교통안전체험교육 등 현장실무교육과 한국폴리텍IV대학 서비스 교양교육 등 총6주에 걸쳐 교육을 이수했으며 수료생들은 교통공사 채용 기준인 6개월 이상의 버스운전경력요건이 면제되고 곧바로 승무사원 채용시험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수료생 k씨는 “과거 실직 후 4년전 대형면허를 취득했으나 변변한 일자리가 없어 교통사관학교 과정을 통해 버스운전기사로 취업하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세종시는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세종교통사관학교를 운영해 전문 버스승무사원 양성으로 버스업계 구인난을 해결하고 세종형일자리사업 모델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세종시가 주관하고 세종도시교통공사와 폴리텍Ⅳ대학이 공동 수행하는 제3기 세종교통사관학교가 23일 개교식을 갖는다.

25명을 선발하는 3기 교육에 118명이 접수해 교통사관학교의 뜨거운 인기를 보여주었고 특히 세종, 대전, 충청권 이외 지역에서 41명이나 지원해 전국적인 관심을 실감케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88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