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12 16:25:35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는 올해 (예비)사회적기업 재정 지원 사업 수행 기업 선정을 위해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사회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다양한 사업 개발 지원을 위한 것으로 도내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충남형 예비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는 오는 23일까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하면 되며 도는 서류와 현지 실사, 도 사회적기업 실무심사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다음 달 말 사업 대상을 최종 확정한다.

지원 규모는 (예비)사회적기업 일자리 창출 56억원, 사회보험료 3억원, 사업 개발비 14억원, 광역 특화 사업 3억원 등 총 76억원으로 도는 사회적기업에 대한 재정 지원을 확대하는 한편 보조금 부정 수급에 대한 관리 감독도 강화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예비)사회적기업에 대한 재정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를 확대하고 각 사회적기업의 다양한 사업 개발 유도를 통한 자생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며 도내 사회적기업들의 관심과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이번 재정 지원 사업 공모와 관련해 지난 9일 아산시청 시민홀에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8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