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17 12:52:3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태안군은 14일과 15일 원북면 매화둠벙마을에서 인생 2막을 꿈꾸는 예비 귀농·귀촌인 36명을 대상으로 귀농귀촌 교감 프로그램을 열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귀농귀촌 교감 프로그램은 도시지역 거주 가족 중 귀농귀촌을 꿈꾸는 예비 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개최됐으며 귀농귀촌 정착 기초 교육 태안과 친해지기 귀농 선배들과의 문답 선배 귀농인 농장방문 등 예비 귀농귀촌인들의 정착에 꼭 필요한 준비사항을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자녀들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권모 씨는 “선배 귀농인의 농장 운영 경험을 직접 듣고 개별상담도 함께 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됐으며 막연한 지식과 현장과의 차이를 확연히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귀농귀촌 교감 프로그램 참석자 중 3∼40대 참석자 비율이 50% 이상으로 청장년층의 귀농 열기가 매우 높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했으며 태안에 특화된 귀농 귀촌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등 예비 농업인들의 성공적인 인생 2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86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