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12 12:54:4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홍성군은 9일 홍성교육지원청과 함께 홍성도서관 환경개선 사업을 위해 대응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홍성도서관은 지난 2004년 개관한 이래 지역민을 위해 양질의 자료를 제공하고 다양한 평생교육을 운영해 왔으나 건물의 노후화와 공간의 협소함으로 군민들이 도서관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군은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마음껏 이용 할 수 있는 도서 공간을 제공하고자 이 사업을 지원하게 됐다. 

이날 협약은 군이 홍성도서관 환경개선사업을 위해 사업비 3억5000만원을 지원하고 홍성교육지원청이 3억5000만원을 투자해 총 사업비 7억원을 들여 자료실 개선, 북카페 신설, 주차장 정비, 평생학습과 동아리활동 공간 개선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의 교육향상과 평생교육에 이바지 할 것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홍성도서관은 1층 어린이 열람실 공간을 확장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어린이 전용 공간 조성과 도서관 내 휴게실을 북카페로 새롭게 조성하고 각종 동아리 활동 공간 개선과 부족한 주차공간을 정비하는 등 주민친화적인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쾌적한 독서환경과 주민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해 도서관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지속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8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