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2-12 11:50:16
  • 수정 2018-02-12 13:27:0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충남도의회는 8일과 9일 이틀간 대천 웨스토피아에서 2018 의회사무처 직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도의회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업무추진 발전 방안과 조직혁신, 역량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됐으며 워크숍은 강의와 그룹별 분임 토의, 직원화합 체육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사무처 직원들은 오는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직자로서 숙지해야 할 공직선거법 관련 강의를 듣고 SNS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에 대한 지방의회 실무 운영 방안에 대해 연찬했다.

 

윤선구 충남선관위 조사담당관이 공직선거법 강의를 김기연 힐링펀연구소장은 조직을 춤추게 하는 소통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종규 총무팀장은 "제10대 마무리와 제11대 의회 개원 준비에 대해 설명했고 김기남, 임미라 주무관은 각각 의정자문위원회 운영 개선방안과 의정토론회 운영방법 변경 사항을 전달했다.

 

이어 농업경제환경위원회 남홍우 주무관은 행정사무감사 시 보도자료 작성 방법 개선 방안을 제시했고 특별위원회 조성일 주무관은 지방의회 인사권 개선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직원들은 보령청소년수련관에서도 윷놀이 등 다양한 화합행사를 진행하며 친목을 다졌다.

 

정병희 사무처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전 직원의 역량강화와 결속이 다져졌기를 기대하며 소통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사무처 사무 및 의정활동 지원에 효율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8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