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06 19:09:59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홍성군보건소는 5일 니코틴 탈출! 금연 심화 프로그램 참여자를 대상으로 금연선포식을 열었다.

니코틴 탈출! 금연 심화 프로그램은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금연 사업으로 금연 클리닉 등록자와 금연 실패자를 대상으로 포괄적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선포식은 금연 시작을 널리 알리고 흡연에 대한 인식 전환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금연 동영상 시청과 담배 절단, 금연 선언문 낭독, 금연 서약서 작성, 건강 검사 순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20여명은 앞으로 한 달 간 4회에 걸쳐 금단증상 극복방법 스트레스 관리 흡연 유혹 대처법 건강증진 레크리에이션 각종 건강 검사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흡연자들은 금연 선포식을 통해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평생 금연할 것을 다짐하고 금연 전도사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을 선언하며 금연 의지를 다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 선포식을 계기로 금연 운동이 확산돼 담배 없는 청정홍성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81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