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06 19:09:4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홍성군은 5일 군청 대강당에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과 관리사무소장을 대상으로 2018 공동주택관리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의 투명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마련됐으며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와 위수탁계약을 통해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주요 교육 내용은 공동주택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공동주택관리법과 관리규약에 따른 입주자대표회의 운영과 윤리에 관한 내용, 아파트 관리 관련 비리 근절을 위한 공사와 용역사업자 선정 지침, 장기수선충당금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 교육과정 외에 공동주택 관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입주자 사이의 갈등과 분쟁을 최소화하도록 상담 서비스를 병행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의 아파트 운영역량과 윤리의식의 강화로 살기 좋은 공동주택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들이 임기 내 매년 4시간 이상 이수해야 하는 의무교육이며 생업 등의 사유로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은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사이버연수원에서 온라인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81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