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04 18:38:13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오는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청양군민체육관에서 제2회 세계한궁협회장기 전국 생활체육 한궁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세계한궁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청양군을 비롯한 청양군체육회와 한궁세계화연구소의 후원으로 개최돼 대한노인회 회원, 한궁인, 청양군민, 장애인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한궁은 표적판을 향해 왼손, 오른손 각5회씩 한궁핀을 던져 합산점수로 승패를 가리는 종목으로 대회는 개인전을 비롯한 세대공감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되며 예선과 결선을 거쳐 부문별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군은 대회에 선수는 물론 임원과 지도자, 관중 등 800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고 시설물 점검과 환경정비를 철저히 실시하는 등 완벽한 대회 준비와 함께 출렁다리를 비롯한 관광지와 지역 농특산물도 함께 홍보해 스포츠 도시 청양의 위상을 높여 가겠다는 방침이다.

청양군수는 “100세 시대에 한궁은 격하지 않으며 행복하게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운동이며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편안하게 경기를 치르고 청양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좋은 인상을 주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궁은 한국의 전통놀이인 투호와 전통종목인 궁도, 서양의 양궁과 다트의 장점이 접목된 대한민국 창시형 전통 생활체육 종목으로 양손 모두를 사용하여 점수를 내는 기록경기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80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