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7-03 18:17:24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보령시 대천2동은 일상생활 속 주민들에게 다양한 혜택 제공을 위해 가정용 생활공구 24종을 구비하고 이를 필요로 하는 주민에게 무료로 대여하는 우리 동네 생활공구 대여소를 운영한다.

우리 동네 생활공구 대여소는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생활용품임에도 사용빈도가 낮아 가정에서 구입하기에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운 각종 가정용 공구를 무료로 대여하는 서비스이다.

대여 가능한 공구는 전동드릴, 전동드라이버, 그라인더 등 전동공구를 비롯해 가정용 공구 세트, 톱, 망치, 사다리 등 모두 24종으로 신청방법은 만19세 이상 대천2동 거주자로서 신분증을 지참해 평일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서 작성 후 1회 당 3일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주민들이 애용할 것으로 보인다. 

임돈식 동장은 “생활공구 대여서비스를 계기로 주민들의 경제적 부담이 경감되고 생활 속 작은 불편까지 해소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천2동에서 지난 5월부터 민원실 내 체지방측정기, 신장 혈압계 등을 구비하며 무료건강코너를 운영하고 무료 도서대여서비스인 관촌북카페를 운영하는 등 일상생활 속 주민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80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