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28 17:46:4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금산군보건소는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철을 앞두고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군민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전국민 손씻기 캠페인에 나섰다.

장날 등을 유동인구가 많은 시기를 선택해 펼쳐지는 캠페인에서 감염병 예방의 기본인 올바른 손 씻기 방법 6단계를 안내하는 한편 교육 리플릿과 스티커 등 홍보물을 배부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과 호흡기감염병 등 여름철에 유행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여름휴가철인 만큼 올바른 손씻기를 통해 각종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군은 하절기 감염병과 집단 설사환자 발생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지난 5월부터 하절기 비상 방역에 들어갔으며 최근 급증하는 수족구병 발생 억제를 위해 영유아가 많이 모이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에 예방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는 중이다.

각종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과 수족구병을 비롯한 유행성 눈병, 급성 호흡기 감염증 등 대부분의 감염병은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로 손쉽게 예방할 수 있으므로 수시로 손을 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열이 나거나 설사를 하고 눈과 피부가 가렵고 붓는 등 몸이 이상할 경우에는 반드시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78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