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26 16:58:48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보령시는 26일 미산면사무소에서 사단법인 보령시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1+3사랑나눔 보령사랑 자원봉사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힘! 자원봉사란 주제로 열린 1+3사랑나눔 자원봉사는 지역 특성을 고려해 진행하는 맞춤형 자원봉사로 기업을 비롯한 사회단체와 공공기관이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도심지역에 비해 복지 혜택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행사에 보령시자원봉사센터에 소속된 전문봉사단 14개 팀, 7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일반검진과 당뇨혈압체크, 한방의료, 전기안전점검, 돋보기나눔, 이동빨래, 칼갈이, 이미용, 장수사진촬영 손 마사지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국악공연 급식지원등 다양한자원봉사를 펼쳐 훈훈함을 더했다.

김찬수 센터장은 “의료와 미용, 청소 등 각 기관과 단체의 전문화된 특성에 맞는 맞춤형 자원봉사로 서비스를 받는 마을에 활력을 불어 넣어 따뜻한 지역 만들기와 나눔으로 훈훈한 공동체 조성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3 사랑나눔이란 공공기관과 기업, 자원봉사단체 3개의 주체가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해 자원봉사활동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수행한다는 의미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76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