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6-15 17:32:0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청양군은 자동차 배기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유발요인을 사전에 억제하고자 배출가스 점검을 무료로 제공한다.

군은 오는 22일 군청 주차장에서 특수 차량을 제외한 모든 차량 대상으로 무료 점검을 실시해 휘발유와 LPG차량은 일산화탄소, 탄화수소, 공기과잉률을 점검하며 경유 차량은 매연을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결과는 현장에서 바로 알려주며 배출가스 허용기준을 초과하더라도 과태료 부과 등의 불이익을 주지 않고 차량운전자에게 차량 정비와 관리 요령을 안내해 자율정비를 유도할 계획이다.

군은 운행 중인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배기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유발요인을 사전에 억제하기 위해 분기마다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을 실시하며 관공서와 관내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무료점검을 신청 받고 있다.

군 환경보호과 관계자는 “자동차 배출가스는 미세먼지의 주된 원인 가운데 하나로 점검을 통해 차량소유주에게 자동차 관리가 미세먼지를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일깨워주는 계기가 만들고 배출가스 관리에 도움을 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goodtime.or.kr/news/view.php?idx=73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